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내가 테슬라 주식을 추매하는 이유

by 즐거운날ㅎ 2021. 2. 22.

난 평단가가 낮아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는 입장인데
새로운 증권사 계좌를 팠지만, 그 계좌로 돈을 옮겨 놓지 못해 본 계좌로 오늘 추매를 할 예정이다. 지금 당장 추매한다고 수익률이 줄어들지만, 시간이 해결해줄 예정이다. Time will Tell


최근에 팔란티어라는 기업에 꽂혀 락업해제에 대응하려고 엔비디아와 에어비엔비 애플 등 일부 주식을 현금화해서 하락장을 기다렸다. 결국에는 팔란티어는 물타기 한 결과 보합권..!
하지만 이게 웬일? 테슬라가 현재 760$을 깨고 750후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지금 이건 사야해...! 라고 내 자신이 말 해주고 있다. 오늘 현대차 주식을 전부 현금화한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 테슬라 추매다.


내가 테슬라 추매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천슬라가 다시 올 것이라는 내 확신
최근 일론머스크가 비트코인 관련 트윗질을 많이 해 주가가 빠졌다고 하는데, 그냥 테슬라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성장주들이 조정을 받고 있다. 지금 조정이 심한 것 같이 공포분위기인 것 같은데 코로나 폭락장 2018년 무역전쟁 등 다 겪어본 나로서는 찔끔빠지는 조정장일 뿐이다.



두 번째. 올림픽도로, 자유로 위의 테슬라
이게 무슨 소리냐고? 테슬라 주가 올라가는 소리다. 내부 인테리어가 구리다, 아직 전기차 인프라가 안갖춰졌다 등 많은 소리를 하지만 사람들은 산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 차량을 구매해 길거리를 돌아다닌다. 심지어 자동차를 통해 플렉스를 과시하는 랩퍼 중에 창모도 이번에 모델X를 계약했다. 그 것을 바라본 힙합팬들은 모델X의 걸윙도어보고 환장을 할 것이다.



세 번째.일론머스크라는 사람
일론머스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위에 있는 사람이다. 결국 다 계획이 있다. 세상을 이끄는 천재CEO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미래가 밝은 회사에 투자를 하여 꿈꿔온 미래를 향해 함께 다가간다는 점이다.


네 번째.S&P500 편입 기관 평단가
S&P500 지수에 편입됐다고 주가가 펌핑했던날을 기억하십니까? 편입발표시 400초반이고 650~750$대에 기관들이 비싼 가격에 울며 겨자먹기로 주워담았죠. 그래서 저는 지금 가격보다 빠져봤자 이제 많이 빠질 일은 없다고 생각하기에 750$에 추매를 할 예정임.



다섯 번째.낙관적인 내 마인드
나는 잔잔한 파도는 치지만 주가는 우상향할 것이라 믿고 있으며, 미국이라는 나라를 믿는다. 또한 앞으로 전기차 세상이 열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세상에 뒤쳐지지않을지언정 조금이라도 이렇게 세상이 바뀌는 데에 숟가락 하나 얹고 싶을 뿐이다.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세상이 변한 것 처럼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바뀔 세상이 눈에 보인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똑똑한 척하는 비관론자보다는 멍청한 낙관론자가 더 좋다고 본다.

하락장에는 주가창 자주보지 말자.
차라리 관련 회사의 책을 읽어보자!
테슬라 쇼크, 일론머스크 자서전, 레이어드투자
등 좋은 투자 인사이드를 얻을 수 있는 책들이 많다!
Let’s 테슬라 추매 타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