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내가 사이먼프로퍼티 SPG 주식을 모으는 이유

by 즐거운날ㅎ 2020. 12. 18.

안녕하세요. 즐거운날입니다. 최근에 자격증 시험과 직장일을 병행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좀 쉬었습니다. 잠깐 휴식기를 맞아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관리부서라 연말에 야근이 매일매일이네요. 다음 자격증 공부를 위해 힘을 아껴놓는중입니다.

오늘 제가 선택한 주식은

 

‘사이먼프로퍼티’(SPG)


[회사 정보]
사이먼프로퍼티 그룹은 자체 관리 부동산 투자 신탁 (REIT)입니다. 당사는 주로 쇼핑몰, 프리미엄 아울렛 및 밀스로 구성된 소매 부동산을 소유, 개발 및 관리합니다.
Simon Property Group, L.P. (Operating Partnership)는 모든 부동산 및 기타 자산을 소유 한 회사의 파트너쉽 자회사입니다.
2016 년 12 월 31 일 기준, 회사는 37 개 주에서 108 개 쇼핑몰, 67 개 프리미엄 아울렛, 14 개 공장, 4 개 라이프 스타일 센터 및 13 개 기타 소매 부동산으로 구성된 미국에서 206 개의 수입을 창출하는 부동산에 대한 지분을 소유 또는 보유했습니다.
2016 년 12 월 31 일 기준으로 미국 내 27 개 건물에서 앵커, 대형 박스 입주자 및 식당 추가를 포함하여 재개발 및 확장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개발중인 하나의 아울렛과 다른 소매 프로젝트가있었습니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 중 파주 신세계 사이먼 아울렛을 들어본적이 있거나 방문한 적이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본다. 사이먼 프로퍼티는 신세계사이먼의 ‘사이먼’의 부동산(쇼핑몰)리츠 회사이다.

리츠는 쉽게 말해 임대사업자로 쇼핑몰에 입점한 A에게 월세를 받고 그 월세의 일부를 투자자B에게 배당으로 돌려주는 방식의 사업 구조이다.
더 쉽게 말하자면 소액으로 건물주 행세를 할 수 있는 주식이라고 보면 된다.

내가 이런 코로나 때문에 엄청난 타격을 받은 사이먼프로퍼티 주식을 모으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배당
리츠주식에 투자하는 사람의 80%이상은 예금이자율 보다 높은 배당금을 받기 위해 들어간 투자자이다. 사이먼 프로퍼티는 현재 1주당 1.3$의 분기배당금을 지급해준다. 배당률은 현재 주가의 시가에 따라 다르지만, 배당률은 높은 편에 속한다.
심지어 지금 배당률은 코로나로 인해 불황을 겪는 쇼핑몰 부동산 회사로서 삭감을 한 상태이며, 코로나가 끝나는 시대가 오면 다시 배당률을 오를 수가 있다.


두 번째. 가격 메리트
불과 1-2년 전 사이먼프로퍼티의 주가는 150~200$ 사이였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타격을 받으며, 하락세가 지속해 약 40$까지 추락했다. 주가가 떨어져 오히려 배당률도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사이먼 프로퍼티 주식을 60$대에 매집을 했고, 현재 수익률은 40%대이며 배당률도 8% 나오는 효자종목이 되었다.
백신 소식에 코로나 종말에 대한 기대감으로 언택에서 컨택으로 자금이 유입되는 시점이 언젠가는 올 것이라고 본다. 그래서 난 언7컨3 비율을 최대한 유지하려고 한다.(언택 7 : 컨택 3)
장기간 묵혀두면 무조건 수익을 볼 수 밖에 없는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단기간내에 재미가 없을 수 있으니 엉덩이 무거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주식이다.


세 번째. 보복소비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상태가 심각하다. 코로나 종식을 외치던 대한민국도 하루 확진자 1천명을 넘겨 전국민에게 패닉을 줬다. 이러한 코로나 때문에 집 밖에 나가지 말자는 집콕 문화가 생겼는데, 이 집콕 문화는 보복소비를 일으킬 것이라고 본다.
코로나가 끝나면 많은 자영업자가 다양한 행사를 하며 축제 분위기를 형성할 것이고, 코로나에 지친 전국민들은 그 축제를 즐길 것이다.
예를 들면) 아~ 코로나 끝나면 놀이동산 가고 싶다. 아~ 해외여행 가고싶다. 쇼핑하러 가고 싶다 등등
주변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가 끝나길 이를 갈고 기다리고 있다.


네 번째. 언택트의 한계
보통 쇼핑몰에는 의류를 구매하러 많이 가는데, 나는 언택트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언택트가 100%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는 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들 인터넷으로 옷을 구매했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혹은 사진과 실물이 달라서 반품을 하거나 환불처리를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컨택트는 과거처럼 완전할 수는 없지만, 없어질 수 없다.

얼른 코로나 종식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이 대세인 이유  (3) 2021.01.13
나만의 재테크 방법  (7) 2020.12.25
테슬라 S&P 500 진입 성공  (1) 2020.11.17
아이폰12 출시? 애플 주식 매수!  (0) 2020.10.29
주식투자를 하면 안되는 사람  (3) 2020.1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