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리뷰

에어팟 프로 후기 및 장단점

by 즐거운날ㅎ 2020. 6. 21.

애플 에어팟 프로 구매 고민
‘이어폰 치고 너무나도 비싸다!’
에어팟 프로의 가격대가 30만원으로 책정되어 대중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능 좋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와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살까 말까 할때는 사라!)

 

 


의외로 애플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뿐 아니라 이어폰 자체 음질 성능도 호평이 많은 편이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애플 제품의 전통적인 특징 중 하나는 스피커 음질이 굉장히 뛰어난 편인데 아이맥이나 맥북, 아이패드 프로 뿐 아니라
아이폰의 스피커 기능도 타사 스마트폰에 비해 굉장히 뛰어날 정도로 오랜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가격이 저렴한 아이폰 번들 이어폰도 가성비가 매우 좋았을 정도인데 이번에 나온 에어팟 프로는 전 음역대에서 상당한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즐거운날은 정말 아무거나 다 듣지만, 무선이어폰 에어팟2를 생일선물로 받고나서는 편리한 무선이어폰만 쓰고 다닙니다.
물론 저는 막귀라 다 건너뛰고 편리해서 샀습니다.ㅎㅎ
귀찮게 블루투스 페어링 할 필요없이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 11pro와 맥북에어와 호환이 월등하게 좋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다고 생각한다.
고민했던 다소 비싼 가격은 취업을 성공한 나에게 주는 선물로 합리화 했다.ㅋㅋ 출근길에 에어팟은 국룰 아닌가?

 

 


개인적으로 AirPods Pro가 굉장히 비싼편임에도
불구하고 샀던 이유는 노이즈캔슬링 기능 때문이었다. 정말 유튜브나 주변에서 하도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신기하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했고 소음차단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이었다.
지하철 출근길에 오픈형 이어폰을 끼고 다니면 지하철 소음으로 인해 청력이 안좋아진다고 들었다.
​또한,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껐다켰다 할 수 있다.
정말 노이즈캔슬링을 켜면 이 세상에 음악이랑 나랑 둘만 존재 하는 느낌이다. ㅋㅋ

 

 

노이즈캔슬링을 쉬운 말로 풀어쓰자면
‘옆에 있는 아내의 잔소리를 필터링해준다!’라는 글을 보고 빵터졌다.ㅋㅋ 와이프에게 등짝스메싱을 받을 정도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대단하다.
에어팟 프로 낀 사람한테는 말걸 때 더욱 크게 불러야 들릴듯..

그리고 길거리에서는 노이즈캔슬링이 좀 위험할 것 같다. 뒤에서 오는 오토바이 소리라던지 차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큰 단점이라 생각한다.

 

 


<에어팟 프로 장/단점 정리>

장점
1. 노이즈캔슬링 기능

2. 커널형이라서 귀에서 빠질 걱정 없음

3. 에어팟프로는 홈이 파여있어서 터치조작이 훨씬 편함

4. 터치조작 설정가능

5. 철가루 안들어감

6. 방수(생활방수 수준이라 물에 담그면 안돼요!)

7. 통화 음질 개선

8. 사이즈별 이어팁 제공


단점
1. 음질은 평범.. 솔직히 유선이어폰의 음질을 무선이어폰이 따라잡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2. 비행기를 탄것처럼 귀가 먹먹해지는 현상

3. 불편한 커널형 이어폰

4. 32만 9천원이라는 비싼 가격


<결론>
평소에 음악을 자주 듣는 분
버스, 지하철 타고 출퇴근 하는 분들 강력 추천한다.또한, 기존에 에어팟1,2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굳이...? 에어팟 프로를 30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최근들어 에어팟 프로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20만원대 중반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먼저 산 흑우ㅠㅠ
대체적으로 애플코리아와 연결된 쿠팡이 제일 싸다! 모두들 쿠팡에서 에어팟프로 싸게 구매하세요!

 

 

 

마지막 사진은 귀여운 애플 로봇 로보트

주린이 즐거운날은 애플 주식을 살까 고민이 된다...헿

댓글